barbar

Today view

이전 제품다음 제품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FAQ

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모음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현금예단비는 얼마가 적정선인가요?
작성자 황금보자기 (ip:)
  • 작성일 2009-06-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966
평점 0점

 현금예단비 얼마가 적정선?

 

 

정성을 표시하는 예단이 양가의 집안 체면 문제로 확대되어 얼굴을 붉히는 일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 결혼문화의 현시점이다.

주변사람들의 이목을 신경쓰거나 과시욕에서 비롯된 호화 예단 요구는 신성한 결혼의 의미를 퇴색시키고 갈등을 증폭시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신경써서 무리를 하다보면 실속 없이 내용만 많아지고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이를 막기 위한 방편으로 현금예단을 하게 되엇으며 요즘 추세또한 이쪽으로 흐르고 있다.

집안마다 가풍이 다른 예단을 무리하게 서로 맞추는 것은 양가 모두에게 좋지 않은 것이며 감정이 상할수 있으므로 세부적인 예단은 현금예단비로 직접 보내 시댁에서 원하는 물건을 스스로 골라 살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으며, 예를 지키는 의미에서 현물예단으로 기본 세품목(예단삼총사)만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다.

예비 신부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예단의 비용때문에 걱정을 했을것이다.


예단 비용은 형편에 따라 다르지만 보편적으로 중산층의 경우 500만원을 기본으로 한다.


물론 300만원 정도로 간소하게 하는 경우도 있고 많게는 700~1000만원대까지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결혼자금을 2 ~3,000만원 정도 예산하는 예비 신랑 신부라면 500만원대가 가장 무난하다고 본다.

예단 비용을 500만원으로 생각했을때, 300만원정도를 현금, 나머지는 시댁 어른들께 드리는 현물예단으로 준비 한다. 현금을 보낼때에는 수표나 현금 모두 신권을 넣는것이 예의라는 점도 알아두자.

만약 예단 주머니를 원한다면 한복집에서 판매하는 비단 현금보자기를 구입하자.

예단 보자기는 개당 2~3만원정도 하나 한복을 맞출경우 서비스품목으로 받을 수 있다.
보통 현금예단비 500만원 정도가 예단으로 가면 절반 정도가 돌아오기도 하는데, 이것은 정해진 원칙이 있는 것도 아니고 집안 풍속에 따라 각기 다른 것이므로 신부 측에서는 너무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다.

그렇다면 시댁 식구 중 누구까지 예단을 드리는 것이 좋을까? 요즘에는 시부모와 신랑의 형제, 그리고 신랑의 삼촌 정도까지 준비하는 예가 많고 그 수도 10명 안팎이 보통이다.

예단을 받을 명단은 신랑과 의논하여 신랑 집안과 친밀한 촌수 위주로 챙기는 것이 문제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만약 시조부모가 살아 계신다면 시부모님에 준하여 예단을 드리는것이 옳다.

현금으로 예단을 할 때는 친척의 경우 1인당 10만원 이상은 보내 드리는 것이 좋은데, 만약 현금을 친척들에게 보내기가 부담스럽다면 친척들 예단을 상품권이나 차렵이불

같은 현물로 보내기도 한다.

 

 

차별화된 서비스

_ 황금예단편지/무료예단편지
_ 황금보자기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예단 상품(반상기, 은수저, 예단떡, 예단예물 등)
_ 예단상품 국내 최저가 공동구매(동급상품 최저가)
_ 편리한 현물+포장 동시 서비스
_ 예단포장+함포장 일괄 서비스
_ 온라인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 동시 운영
_ 전통 포장법을 활용한 고품격 예단포장 서비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들의 행복한 결혼준비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황금보자기 문의전화 ☎ 02) 6271-3469

 
 

첨부파일 보자기~2.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화살표TOP